본문 바로가기
K-복음-(good news)

하나님의교회 ASEZ WAO, 2023 유엔 고위급정치포럼(HLPF) 부대행사서 환경 전시

by 아쿵 2023. 7. 23.

https://sports.donga.com/article/all/20230720/120330901/2  스포츠동아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ASEZ WAO, 2023 유엔 고위급정치포럼(HLPF) 부대행사서 환경 전시

국제봉사단체 ASEZ WAO가 이달 10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 지속가능발전 고위급정치포럼(HLPF)’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환경 전시를 열었다. 이를 통해…

sports.donga.com

 

ASEZ WAO 미국 유엔본부에서 고위급정치포럼(HLPF)’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환경 전시를 열었다.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국제기구¤각국 정부 관계자들과 연대

국제무대서 청년의 무한한 가능성과 진취력, 실천력 선보여

 

미국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 지속가능발전 고위급정치포럼(HLPF)’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ASEZ WAO가 환경 전시를 열었다. 사진은 회원의 설명을 듣고 있는 HLPF 참가자.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를 위한 글로벌 연대를 확대했다. ASEZ WAO는 175개국 7500여 지역교회를 기반으로 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이다.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가 후원하는 고위급정치포럼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점검하는 국제 연례행사다. 올해 39개국에서 2030 의제 이행과 진행 상황을 보고했다. 국제통화기금(IMF),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난민기구(UNHCR), 유엔 주재 싱가포르·인도네시아·탄자니아 대표부 등 19개 기관이 부대행사로 전시를 운영했다.

 


ASEZ WAO 전시는 ‘지구의 번영을 위한 청년 활동 촉진하기’라는 주제로 유엔본부 1층에서 열흘간 진행됐다. SDGs의 완전한 이행을 위한 청년 역할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더욱 주목받았다. 국제기구와 각국 정부 관계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청년들의 메시지에 귀기울였고, 협력을 제안하기도 했다. 그간 ASEZ WAO가 전 세계에서 펼쳐온 활동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청년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진취력, 실천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제임스 예이츠 세계동물연맹 최고경영자는 “지금 이곳에 청년들의 목소리가 들린다”며 “여러분이 전 세계에서 펼치는 일들은 세계를 더 좋게 변화시킬 것이라는 희망을 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지난 4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유엔 ECOSOC 청년포럼에 ASEZ WAO 미국 회원이 참가하면서 당시 소집을 담당했던 유엔 MGCY(아동(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주요 그룹)와 인연으로 성사됐다. 사미흐 카멜 MGCY 조직위원은 ASEZ WAO의 활동과 성과에 대해 “할 말을 잃을 정도로 놀라웠다”며 “공동체와 사회를 위한 위대한 일들을 계속 해나가길 바란다.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