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복음-(good news)

페루 환경부장관, 하나님의 교회와 MOU 체결 한-중남미 포럼 참석차 방한

by 아쿵 2023. 5. 19.

https://v.daum.net/v/20230517193709888

 

페루 환경부장관, 하나님의 교회와 MOU 체결…한-중남미 포럼 참석차 방한

17일 경기 분당에 소재한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페루 환경부 장관과 함께하는 ASEZ WAO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페루 환경부 알비나 루이스 장관은 그간 환경보호에

v.daum.net

 


 

알비나 루이스 장관,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 간담회 참석해 환경활동 협력 기약

 

17일 경기  분당에 소재한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페루 환경부 장관과 함께하는 ASEZ WAO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페루 환경부 알비나 루이스 장관은 그간 환경보호에 힘써온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들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중요한 것이 행동과 실천인데, ASEZ WAO는 결단력과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지구환경보호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2023 한-중남미 미래협력 포럼’ 참석차 방한한 알비나 루이스 페루 환경부장관이 17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와 간담회를 갖고, 하나님의 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환경보호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루이스 장관은 전날 포럼과 더불어 박진 외교부장관 주최 공식 만찬에 참석하고 18일에는 부산으로 이동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지를 시찰하는 등 빠듯한 외교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2023 한-중남미 미래협력 포럼’은 중남미 10개국 장·차관급 인사와 국제기구, 국내 정부부처, 학계, 재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는 것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이 와중에 루이스 장관이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 간담회 참석을 위해 특별히 시간을 낸 데는 이유가 있다.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 더 중요하다는 말처럼, 개개인의 힘은 약할지라도 전 세계 직장인, 그리고 인류가 함께하면 기후변화를 극복할 수 있다”고 연대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추후 협력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오늘 간담회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공유하여 지구환경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페루 환경부와 하나님의 교회가 MOU를 체결하고 환경보호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왼쪽부터 페루 환경부 알비나 루이스 장관, 하나님의 교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

 

17일 경기 분당에 소재한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열린 ASEZ WAO 간담회에 국내 회원 500명가량이 참석해 페루 환경부 알비나 루이스 장관의 강연을 경청했다.

 

페루의 환경 및 자원봉사 프로젝트에 큰 관심을 보인 회원들의 질문에 루이스 장관은 각 프로젝트를 자세히 설명하며 “나의 행동이 좋은 본이 될 수 있어야 다른 이들을 설득할 수 있다”고 답했다. 지난 ASEZ WAO와 함께 봉사했던 추억을 전하며 “여러분 모두가 진정한 환경운동가”라고 칭찬했다.

 

ASEZ WAO는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 소속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체다. 단체명은 ‘Save the Earth from A to Z’에 ‘We Are One Family’라는 의미를 더해 ‘우리가 한 가족이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환경보호를 위해 ‘No More GPGP(플라스틱 줄이기)’, ‘Mother’s Forest(전 세계 나무 심기)’, ‘Blue Ocean(해변¤바다 정화)’, ‘Green Earth(거리¤공원 정화)’ 활동 등을 다채롭게 펼친다. 한국, 필리핀, 미국, 페루, 도미니카공화국 등지에서 환경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세계인의 환경보호의식을 일깨웠고, ‘Green Workplace’ 프로젝트 일환으로 ‘대중교통 이용하기’, ‘자전거타기’ ‘손수건 사용하기’ 같은 챌린지도 온·오프라인에서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교육지원, 복지증진, 긴급구호, 문화교류 등 지속적이고 이타적인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 최고상), 페루 후닌 주지사 결의문, 필리핀 레이테 주지사 감사장, 인도 아마드나가르 시장 표창, 미국 뉴욕시 브루클린자치구 선언문 등 각국 정부 및 지자체로부터 상을 받았다. 또 국제환경상인 그린월드상과 그린애플상을 수상하고 그린월드대사에 위촉되기도 했다.